220914 오후 수업 임시저장,,,,
2022. 9. 15. 14:58ㆍ카테고리 없음
아키텍쳐=어플리케이션 전체의 구조
디자인패턴=어느 한 지점이나 모듈에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설계구조
모델2 아키텍쳐
싱글톤=디자인패턴
빌드한다=설계
규모에 따라 분류?
하나의 객체를 운영할 떄 여러 개를 남발하지 않아도 되는 것=싱글톤
한 번 설계가 되고 단위 테스트가 완료된 객체는 이후에 변경 사항이 있더라도 그 자체는 변경되지 않아야한다.(코드가 유연해야한다.)
인터페이스는 왜 필요한가?
= > 1. 협업
실 객체가 다 만들어지지 않더라도 구조가 정의되어있기 때문에 앞의 과정이 끝나지 않더라도 작업이 가능하다.
ex) mvc 패턴으로 작업할 때dao> service> controller 순으로 다 만들어지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인터페이스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, 어떤 파라미터가 필요한지, 어떤 것을 반환할 것인지 혹은 안할 것인지에 대한 틀이 잡혀있기 때문에 앞 순서가 다 하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같이 작업할 수 있다.
= > 2. 실행 코드의 캡슐화
*단일 책임의 원칙*
layered architecture
더블클릭, 개발의 주 영역이 아니게 된다.
단위 테스트의 단위는 메소드를 의미함
next 눌러서 생성자 빼고 메소드 체크하기